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주 안강청소년문화의집, 특기적성 프로그램 강사 오리엔테..
문화·교육

경주 안강청소년문화의집, 특기적성 프로그램 강사 오리엔테이션 가져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2/19 12:20
청소년 발달 특성을 이해해 현장에서 생동감 있는 강의 위해 역량교육 실시

↑↑ 15일 안강청소년문화의집 1층 회의실에서 강사역량강화교육 후 강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해영 기자]경주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5일 회의실에서 올해 특기적성 프로그램 강사 15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강사들에게 청소년의 발달 특성과 심리를 이해하고 이러한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학습 현장에서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한 강사는 “청소년에 대한 심리를 전문적이고 알기 쉽게 설명해 줘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강사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강사들이 청소년의 특성과 심리를 잘 이해해 청소년과 잘 소통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많은 강사들이 충분한 역량을 쏟아 부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난타, 현대발레, 드론, 아로마테라피, 요리, 풋살 등 총 11개 과정이 봄 학기부터 개설되며, 14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SNS(카카오톡, 인스타그램)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