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울진군 성인문해교육 ‘찾아가는 등불교실’입학식 개최 |
`찾아가는 등불교실`은 가난하고 어려운 시절, 학업을 포기해야만 했던 어르신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고자 울진군에서 지원하는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입학식은 매화면 갈면리(15명), 온정면 광품1리(16명), 후포면 삼율3리(15명) 총 3개 마을에서 진행됐고, 각 마을마다 등불교실 사업설명, 학용품 전달식, 단체기념 사진 촬영 등 교육생들의 만학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병복 울진군수는“늦은 나이시지만 배움에는 끝이 없다며 열심히 글공부를 하시면 앞으로는 책을 통하여 더욱 아름다운 세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며“3년 동안 꾸준히 다니시면서 함께 배우시는 시간이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란다”라고 따뜻한 응원의 말을 전했다.
`찾아가는 등불교실`은 울진군에서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가난하고 어려운 시절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한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문해교사를 초빙하여 한글, 영어, 수학,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총 8개 마을에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울진군은 문해교육 뿐만 아니라 문화탐방, 어르신 도전골든벨,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경상북도 문해대잔치 등 다양한 행사와 연계하여 등불교실 교육생들의 학습의지를 제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