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북구 구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아동결연사..
사회

대구 북구 구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아동결연사업 추진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5/07 15:38
“할아버지~ 할머니~ 저희 왔어요~!”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 북구 구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6일~7일 양일간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독거어르신 10세대와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아동 10명과의 결연사업을 진행하였다.

구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인“할아버지~ 할머니~ 저희 왔어요~!”사업은 독거어르신과 아동들과의 결연사업으로, 아동들이 동네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면서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은 방문한 아이들에게 문화 상품권을 전달하여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한 어르신 중 한 분은“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도 휴관되어 예년보다 더욱 허전했는데 이렇게 동네 아이들이 집에 찾아와서 이야기하니 너무 기쁘다.”며 함박웃음을 지으셨다.

김재은, 장영관 공동위원장은“가정의 달이지만 코로나19로 가족과 이웃 간의 왕래가 줄어들어 외로움과 소외감을 느끼실 어르신들에게 조그마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 착한마을 구암동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모금액으로 진행되었으며, 구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복지를 위해 밑반찬 전달 및 생필품 지원 등과 같은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