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최근 선물용으로 인기가 있는 포도 샤인머스켓을 설 명절까지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저온저장기술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경상북도는 이철우 도지사의 특별지시에 따라 유기동물 보호관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동물보호단체, 동물 관련 학교,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1월 21일 ~ 29일까지 9일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경상북도는 거주불명자 등록제도의 정확성 제고와 사후관리 강화를 위해 2월 8일 ~ 3월 10일까지 도내 장기 5년 이상 거주불명자를 대상으로‘2021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경상북도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농지원부의 일제정비를 올해 대대적인 조사 및 정비를 통하여 연말까지 최종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 5일 20대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도내 대학생들을 대표하고 있는 신임 총학생회장 및 대의원 의장과 자택 컴퓨터를 활용해 영상 간담회를 진행했다.
2021년 2월 4일 4시 5분경 코오롱패션머터리얼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로 대광119안전센터가 출동해 선착대가 3분 47초 만에 현장에 도착했다.
최근 차량 운전 중, 방향지시등을 사용하지 않아 다른 운전자들이 블랙박스, 동영상 등을 이용한 신고가 증가하고 있다.
김천시의회(의장 이우청)는 4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상권 회복을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양금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준규)는 5일 양금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난 5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민생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관내 시설채소 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현장을 살펴보았다.
포항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관내 기업체 생산현장을 방문했다.
울릉군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농지원부 정비를 올해 연말까지 최종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5일 도내 소방관서장 영상회의를 개최하여 일선 소방서장과 설 명절 소방안전대책 및 코로나19 관련 구급이송대책 등 당면 현안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의견을 나누었다.
군위군은 2020년부터 추진해온 농지원부 일제정비를 올해 말까지 마무리한다.
지역의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는 어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창집)에서 2월 4일(목) 민족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계란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청년CEO 생산 물품 사전 주문 판매를 진행 했다. 시는 매년 명절마다 김천시청 1층 로비에서 개최되던 판매장터를 코로나19 영향으로 작년부터 비대면 주문 판매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에게 오는 3월 2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하도록 안내문을 발송했다.
지례면 “아름다운 나눔회”(회장 문창곤)는 4일, 신축년 설날을 앞두고 지례면 관내에 거주하는 면민들의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장학금 (1가구, 삼백만원) 및 불우이웃성금을 (15가구, 삼백만원) 전달하였다.
부항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추진위원회는 2월 4일(목) 오후2시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사업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김천시는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돕기 위한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2월 챌린지’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