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의원은 향후 낙동강 유역의 8개 보 지역 국회의원들과 ‘(가칭)낙동강보 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보 해체를 막고, 풍족한 물 공급과 가뭄·홍수피해 예방, 관광 자원화 등 순기능을 살리면서 녹조 발생 등 환경문제 해소에도 공동으로 힘을 모아 나가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경상북도 어업기술센터는 관내 수산생물전염병 예방을 통한 안정적인 양식어류의 생산과 수산동물용 의약품 사용지도 및 질병 정보 제공을 위해 2021년 신규 공수산질병관리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생활안정 및 자립기반 조성을 위하여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를 통한 기초생활 수급확대, 자녀양육비 추가지원 등 한부모․미혼모가족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최근 재배면적이 확대되고 있는 대표적인 유망 아열대작목인 한라봉을 고령에서 본격 출하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축산물 유통 성수기인 설 명절을 앞두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과 부정축산물 유통 차단을 위해 1.25일 ~ 2.10일까지 17일간「설 명절 대비 축산물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올해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미세먼지 배출 저감 효과가 큰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도시가스) 1만 여대를 설치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최근 3년간 발생한 지방하천 태풍 피해지역에 대한 재해복구사업을 신속히 마무리해 2021년 여름철 태풍 피해 예방에 선제 대응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일상생활의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에 612억 원을 투입하여 저소득 취약 어르신 4만9천여 명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코로나19에 따른 행사·모임 취소, 관광객 감소 등으로 농가의 농산물 판매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 시즌Ⅱ」(이하 완판운동 시즌Ⅱ)를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에서는 1. 23(토) 코로나19 국내감염 7명, 해외유입 1명이 신규 발생하였다.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여 힘찬 포부를 가지고 또 다른 도약을 하기 위하여 신문사를 창간함에 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항상 자신의 업무임이 당연함을 말씀하시며 도움 주셨던 영양교육지원청 ˝손유천˝ 주무관님. 이면을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경상북도에서는 최근 1주일간 86명(해외유입 제외)이 발생하여, 주간 일일평균 12.3명이 발생하였으며, 현재 1,868명이 자가격리 중이다.
안녕하십니까, 꽁지환경늬우스 여러분. 김천상무프로축구단 대표이사 배낙호입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22일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복전터널개량공사”와 황금시장과 중앙시장을 잇는 “경부선 횡단차도건설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인산죽염(주)”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조기 종식을 위해 미라클 캡슐 1,000통 (1차 500통, 2차 추후 500통) 1억원 상당의 건강식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나영민 김천시의회 부의장은 지난 18일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이 국회 외교연설을 통해 독도가 일본 영토라고 주장한 데 대해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김천시의회는 22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의회 의원을 비롯한 의회사무국 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회 주변 상가, 아파트, 이면도로 일대에서 설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김천시의회(의장 이우청)는 1월 22일부터 2월 4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제21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경상북도는 22일 경산에 소재한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2020년 경북형 사회적경제 취업․창업학교 운영사업의 우수 창업팀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