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대, 2023년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새마을지도자..
문화·교육

김천대, 2023년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새마을지도자 76명 배출

정해영 기자 입력 2023/10/13 12:43 수정 2023.10.13 12:43
김천대, 2023년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수료식 가져


김천대학교(윤옥현 총장)는 지난 11일 김천대학교 세미나실에서 “2023년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수료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수료식에는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 임휘승 경상북도 자치행정국장, 박선하 경상북도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조용진 경상북도 독도수호특별위원회 부위원장, 김옥순 경상북도 새마을부녀회 회장, 김병호 새마을지도자 경상북도협의회 부회장, 김천시 김윤수 행정지원국장, 신광식 새마을지도자대학 총동창회장, 이군호 새마을지도자대학 1기 동창회장을 비롯한 도 및 시·군 새마을회장단이 참석하였다.

새마을지도자대학은 새마을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고 21세기 새마을운동의 중흥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김천대학교와 경상북도가 협약하여 운영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 양성 전문교육과정이다.

지난 7월 1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3주(14회)의 교육기간 동안 전문 ㆍ 교양 ㆍ 외국어 프리토킹, 명사특강의, 협동·단결을 위한 체육대회, 토론을 통한 사례발표, 새마을운동 현장체험학습 2회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며 76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다.

이날 도지사 표창, 총장상, 도새마을회장상, 경상북도 새마을 각 단체 회장상, 동창회장상 등 15명의 우수교육생 표창이 이루어졌으며, 수료생들은 대학발전을 기원하는 대학발전기부금도 김천대학교에 전달되었다.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은 “맑고 푸르른 하늘이 유난히 아름다운 결실의 계절 10월 의 오늘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수료식을 갖게 됨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전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와 함께 극변하는 현대시대에 많이 힘들겠지만 새마을정신을 널리 알리고 계승 발전시켜주기를 부탁드리고, 수료생들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함께 새마을운동의 멋진 발전을 기원하며 다시 한번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전했다.

바쁜 도정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대신하여 임휘승 경상북도 자치행정국장은 “배움에 대한 식지 않는 열정으로 성실하게 교육과정을 완주한 76명의 수료생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새마을지도자대학에서 배운 새마을정신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역발전과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경상북도의원 박선하 부위원장, 조용진 부위원장, 경상북도 새마을부녀회 김옥순 회장, 김천시 김윤수 행정지원국장은 깊은 축하의 마음을 담은 축사를 전하며 새마을리더로 발전하게 된 수료생들에게 아낌없는 많은 박수를 보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