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주시 바르게살기운동영주시협의회, ‘국토대청결운동’으로 온..
사회

영주시 바르게살기운동영주시협의회, ‘국토대청결운동’으로 온기나눔 캠페인 릴레이 시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5/02 13:41

↑↑ 바르게살기운동영주시협의회, ‘국토대청결운동’으로 온기나눔 캠페인 릴레이 시작
[정해영 기자]바르게살기운동영주시협의회는 2일, 영주시 ‘사랑의 온기 나눔 캠페인’ 릴레이의 시작을 알리며, 농협 파머스마켓 및 적서동 서천변 일대에서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온기나눔 캠페인’은 행정안전부에서 각종 재난‧재해와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을 위로하고 서로가 격려하는 국가적 나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범국민 캠페인으로의 확산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활동이다.

영주시에 따르면 지난 1월 경북 도내 시군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 ‘사랑의 온기 나눔 릴레이’ 행사의 긍정적인 평가에 따라 행정안전부에서는 온기나눔 캠페인 봄철 집중 기간(5.1.부터 6.30.)을 운영하게 됐다.

시도 이번 온기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지속적인 나눔‧상생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영주시 사랑의 온기 나눔 캠페인’ 릴레이를 관내 자원봉사 단체들과 연계하여 추진 중이다.

이번 릴레이는 △자연에 온기 나눔 △지역에 온기 나눔 △이웃에 온기나눔으로 추진된다.

바르게살기운동영주시협의회 국토대청결 운동은 ‘지역에 온기 나눔’ 일환으로 진행됐다.

박용성 회장은 “사랑의 온기 나눔 캠페인의 첫 출발을 바르게살기운동영주시협의회가 하게 되어 기쁘다”며 “국토대청결운동을 통해 시민들의 눈과 마음도 봄빛처럼 밝고 따뜻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봄철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는 6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으로 특히 6월에는 취약 계층에게 폭염 대비 안심키트를 배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