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밝은미래 연구팀` 착수보고회 ..
정치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밝은미래 연구팀` 착수보고회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6/10 12:53
혁신적인 대학도시 운영을 위한 경산시의 선도적 역할과 과제

↑↑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밝은미래 연구팀` 착수보고회 개최
[정해영 기자]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밝은미래 연구팀`은 6월 7일 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혁신적인 대학도시 운영을 위한 경산시의 선도적 역할과 과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밝은미래 연구팀 소속인 양재영, 안문길, 이동욱, 전봉근 의원을 비롯해 용역수행업체인 (주)한국사회융합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의 목적은 경산시 소재 10개 대학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대학 간 연계를 통한 인재 양성과 동반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방안 마련 및 지역사회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함이다.

착수보고회는 △연구목적 및 필요성, 연구의 방법 등 개요에 대한 설명 △경산시와 지역 내 대학의 실태 파악 및 비교 분석 등 연구수행의 구체적 진행 방법 등을 발표하고, 소속 의원들과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연구단체 의원들은 “이번 과업을 통해 현재 당면한 지역대학의 위기인 학령인구 감소, 산업구조 변화 등의 문제 극복 및 해결방안 제시, 명품교육도시 경산시 건설을 위한 도시 비전의 구체화 등을 통해 혁신적인 대학도시 운영을 위한 경산시의 선도적 역할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밝은미래 연구팀‘의 연구활동은 올해 11월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