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의 또다른 취미활동!!..
문화·교육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의 또다른 취미활동!!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7/12 14:20 수정 2021.07.12 14:20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생활도자기 만들기로 힐링시간 가져


김천시 율곡동(동장 이우문)에서는 지난 12일 율곡동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오애순) 회원들을 대상으로 생활도자기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활동이 위축됨에도 불구하고 율곡동의 환경보호와 친환경 EM발효액 보급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의 지친 마음을 힐링하고 자기계발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원데이클래스로 12일과 19일 양일간 진행하게 된다.

생활도자기 만들기는 우선 흙으로 모양을 빚고 각종 장식을 한 다음 10일정도 말리는 과정을 거친다. 건조된 도자기에 자기만의 색깔과 다양한 문양을 넣어 유약을 바르고 1300도 온도 가마에서 구워내면 완성되며 총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된다.


오애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그동안 EM 발효액 무료보급사업과 우유팩수거사업 등으로 지친 회원들에게 조금이나마 힐링의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더 살기좋은 율곡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늘 지역의 환경보호를 위해 애쓰시는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이 재충전의 계기가 되어 더 많은 활동을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는 환경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매주 월요일 EM 발효액 무료 보급사업, 우유팩 수거사업, 생태교란식물인 가시박 제거사업, 친환경 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의 자연보호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