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달서구 소통·참여·공감의 달서를 영상으로 찍다!..
문화·교육

달서구 소통·참여·공감의 달서를 영상으로 찍다!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8/05 10:21
달서구, 제2회 희망달서 SNS 영상콘텐츠 공모전 열어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 달서구는 대구의 새 시대를 여는 달서구의 특별한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제2회 희망달서 SNS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10월 30일까지 연다.

‘제2회 희망달서 SNS 영상콘텐츠 공모전`은 과거와 현재, 또는 미래의 달서구 모습, 주요 정책(일자리, 아동친화, 친환경, 스마트도시 등), 달서구와 관련한 감동 사연이나 재미있는 경험담, 달서구민의 모습과 생활상 등의 콘텐츠를 공모한다.

브이로그, 패러디,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창작물로써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동영상 콘텐츠는 30초 이상 3분 이내의 wmv, avi, mp4 파일형식으로 해상도는 1,920×1,080(FHD)이상이어야 한다.

1인(팀)당 3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1팀 4인 이하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본인 유튜브 채널에 출품영상 업로드 한 후 신청서에 해당 URL을 기재하면 된다. 신청서는 이메일로 접수하고 공모 기간은 10월 30일 24시까지이다.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달서구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접수한 영상콘텐츠를 대상으로 주제적합성, 작품성, 홍보활용도, 창의성 등을 감안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점 150만원, 최우수상 1점 100만원, 우수상 3점 각 50만원, 장려상 5점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선정이후 지속적으로 달서구 홍보를 위해 달서구 SNS,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2019년부터 SNS 콘텐츠 공모전을 열어 총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으며, 수상작을 활용하여 대구의 새 시대를 여는 희망찬 달서구를 적극 홍보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공모전을 통해 달서구의 정책, 명소, 문화, 생활 등을 알림과 동시에 유쾌하고 감동이 있는 스토리를 담은 독창적이고 참신한 영상콘텐츠가 제작되길 기대한다”면서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유튜브 등 SNS홍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많은 주민과 창작자들이 공모전에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