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산불 피해 주민 돕기 성금 전달, 포항 지역에 따뜻한 마음..
사회

산불 피해 주민 돕기 성금 전달, 포항 지역에 따뜻한 마음 잇따라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07 15:19
포항시 공공기관협의체, 포항시행정동우회 성금 기탁

↑↑ 7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최근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기부금 전달식이 열렸다. 사진1. 포항시 공공기관협의체 1,718만 원 기탁. 사진2. 포항시행정동우회 110만 원 기탁.
[정해영 기자]포항시는 7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최근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포항테크노파크, 포항문화재단, 포항소재산업진흥원, 포항시청소년재단 등 포항시 공공기관협의체에서 1,718만 원을 모아 기부하며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힘을 보탰다.

또한 포항시행정동우회에서 110만 원을 기탁하며 이웃과의 상생을 실천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북 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의 생계 지원 및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만들어진 이 성금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함께 이겨내자는 격려의 메시지이며, 포항시는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