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청도어린이도서관, 벚꽃 아래 도서관피크닉 운영..
사회

청도어린이도서관, 벚꽃 아래 도서관피크닉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11 10:34
4월 도서관 주간 및 도서관의 날 맞이

↑↑ 4월 도서관 주간 및 도서관의 날
[정해영 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오는 4월 12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도어린이도서관 앞마당에서 야외 도서관 체험 행사인`벚꽃 아래 도서관 피크닉`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도서관법 시행령`제31조에 따른 도서관주간을 맞아 기획됐다. 실내를 벗어나 야외에서 책과 함께 여유를 즐기는 최근의 열린도서관 트렌드를 반영해 봄 벚꽃 아래서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행사장에는 파라솔, 캠핑의자, 해먹 등이 비치된 편안한 야외 독서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낚시터, 대형컵, 비눗방울 놀이터 등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플라워아트, 책갈피, 비즈팔찌 만들기 등 5가지의 원데이 체험 프로그램과 에어바운스 농구장도 운영된다. 원데이 체험은 헌 책 1권을 가져오면 이용권으로 교환해 모든 부스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전 11시와 오후 1시 30분에는 각자 읽지 않는 책을 서로교환하는 책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어린이합창단과 어쿠스틱 듀오의 버스킹 공연도 준비돼 분위기를 한층 더 띄울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피크닉으로 벚꽃 아래에서 편안한 독서와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사람과 책을 잇는 열린 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