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달성군보건소 ‘빵빵이와 함께 건강 걷기’ 성료 |
올해 2회째를 맞는 ‘빵빵이와 함께 건강 걷기’ 프로그램은 2024년 대구시가 주최한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 공모전에서 선정된 달성군의 걷기 좋은 길 10개 코스를 활용해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이달 7일 세천교~강창교 구간의 맨발걷기 흙길을 시작으로 강정보 디아크 광장, 화원유원지, 죽곡댓잎소리길을 거쳐 21일에는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일대에서 실시됐다.
참가자들에게는 걷기 코스를 소개하는 지도가 배부됐으며, 군은 주민들이 걷기 코스 완보 시 스탬프를 찍어주어 걷기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높였다. 코스 시작점이나 중간지점 부근에서는 ‘달성건강 빵빵이’가 배치되어 혈압, 혈당 측정 등 다양한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했고, 체육지도자의 걷기 자세 교정과 스트레칭 지도, 족저압 검사도 등도 함께 이뤄져 참여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걷기는 평소 작은 실천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이라며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 걷기를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시길 바란다. 우리 군에서도 걷기대회 개최, 걷기 문화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걷기 실천율 제고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달성군 걷기 좋은 길’ 10개 코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달성군 홈페이지의 보건소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