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트라우마센터 ‘레디액션! 시니어 영상교실’ 프로그램 ..
환경·보건

포항트라우마센터 ‘레디액션! 시니어 영상교실’ 프로그램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7 13:22
함께하는 디지털 세상, 시니어 대상 영상교실…창의활동으로 마음 치유

↑↑ 포항시 북구보건소 트라우마센터가 운영하는 2025 레디액션 시니어 영상교실 사진.
[정해영 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 트라우마센터는 트라우마로 인한 부정적인 감정을 영상 제작이라는 창의적인 활동으로 긍정적으로 전환하고, 심리 안정과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2025 레디액션 시니어 영상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시니어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진 촬영부터 동영상 편집, 유튜브 업로드, AI를 활용한 숏폼 영상 제작까지 배우며 디지털 기술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참가자들은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또래와의 소통을 통해 정서적 안정, 소외감 해소, 세대 간 단절 완화 등 다양한 심리적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상교실은 트라우마센터에 등록된 1975년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5월 2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8회에 걸쳐 열린다.

함인석 북구보건소장은 “다양하고 창조적인 시니어 활동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고, 건강한 일상 회복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 트라우마센터는 시민들의 심리적 회복을 돕기 위해 심리상담, 전문 치유장비 체험, 맞춤형 프로그램 및 야외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트라우마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