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 아동복지발전 및 나눔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회

김천시, 아동복지발전 및 나눔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1/08 11:35
김천시·김천혁신맘카페·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꽁지환경늬우스=꽁지환경늬우스]김천시는 김천혁신맘카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와 지난 7일 김천시청 접견실에서 ‘김천 아동복지발전 및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김천시 나눔 문화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김천시는 해당 아동을 추천,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는 지역 내 저소득 아동들을 지원하고 김천혁신맘카페는 관련 캠페인 홍보 및 후원 독려하여 김천 아동복지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민관협력체계를 공고히 다져 취약계충 아동들에게 폭넓은 복지서비스를 보다 원활하게 제공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의 확산 및 신규 지원대상자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김천혁신맘카페 엄소현 운영진은 “김천시에 살고 있는 시민이자 한 아이의 엄마로서 아이들이 행복한 김천시를 만들어 가는 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며, 지역 내 아동복지 증진에 힘쓸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나아가 투명한 운영으로 사랑받는 맘 카페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는 경북 23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김천의 어린이들에게 2억원 상당의 의료지원, 주거지원, 산타원정대 활동을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 아동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