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하여 경..
정치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하여 경북형 돌봄체계 구축할 것

이재용 기자 입력 2022/04/25 14:07 수정 2022.04.25 14:07
- 마숙자 예비후보, “경북의 모든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든 돌봄을 받을 수 있는 경북형 돌봄체계 구축할 것”
- 아동 돌봄의 중추기관인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교 간 자원 연계를 확대하고 서로의 애로 사항을 공동으로 해결할 것
- 마숙자 예비후보, “체계적인 돌봄체계로 저출산 극복,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지역 활력 향상 및 인구 유입의 선순환의 시작점”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아동 돌봄의 중추기관인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하여 경북의 모든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든 돌봄을 받을 수 있는 경북형 돌봄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지역에서 일선 초등학교는 교육과 돌봄을 병행해야하는 상황에서, 재원의 문제에 의해서 고충이 많았으며, 지역아동센터는 운영비의 부족으로 인해 아동에게 질 높은 돌봄을 제공하기가 힘들었다.

 

마숙자 예비후보는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실무적인 협력을 통해, 현장의 부족한 재원을 지원하고, 지역아동센터 돌봄을 내실화하도록 할 것.”이라며, “경북지역 아동 돌봄체제에 대한 홍보 및 교육을 통하여, 학교와 기관을 넘어 온 마을이 함께하는 돌봄망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주장하였다.

이어서 “체계적인 돌봄체계는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여, 저출산 극복,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지역 활력 향상 및 인구 유입의 선순환의 시작점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