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시립미술관에서 도슨트와 함께 전시 관람 즐겨요!..
문화·교육

포항시립미술관에서 도슨트와 함께 전시 관람 즐겨요!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2/08 15:21
9일부터 포항시립미술관 도슨트 전시해설 프로그램 운영…주중 2회, 주말 3회

↑↑ 지난해 포항시립미술관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슨트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
[정해영 기자]포항시립미술관은 9일부터 시민들의 전시 이해를 돕는 도슨트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슨트는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에서 전시작품과 작가 등에 대해 설명하는 ‘전시 안내자’를 뜻한다. 포항시립미술관에서는 도슨트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주중에는 오전 11시와 오후 3시 두 차례, 주말에는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 총 세 차례 진행한다.

이에 따라 시립미술관을 찾는 시민들은 현재 진행 중인 현대미술기획전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와 지역 작가 조망전 김재동 ‘멀리 새벽으로부터: 1970-1990년대 포항 기록’을 운영 시간(오전 10시~오후 6시, 월요일 휴관) 내 도슨트 설명과 함께 관람할 수 있게 된다.

별도의 예약은 받지 않으나, 20인 이상 단체관람을 예약한 경우 별도 문의를 통해 도슨트를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포항시립미술관은 10여 년 동안 도슨트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양성해오고 있으며, 일정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매 기획전 관련 학습 후 현장에 투입된다. 올해 상반기 내 추가로 도슨트 자원봉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