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 및 교육 프로..
문화·교육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31 09:41

↑↑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운영
[정해영 기자]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월 30일에 개진초등학교 ‘배려증진 프로그램’을 첫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29개 집단 600여명을 대상으로 168회에 걸쳐 “찾아가는 집단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집단상담 및 교육은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배려증진, 자존감향상, 진로탐색, 생명존중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자기성장은 물론,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한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 및 협동심 향상을 통해 공동체 속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더불어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을 하고, 막연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공동체 속에서의 개인의 역할을 이해하고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설정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긍정적인 자아정체감 형성과 확산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 주안점을 두는 등 각 주제에 맞춰 특색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주영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교과수업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하여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고 인식의 틀을 넓혀 몸과 마음이 함께 성장하여 건강한 사회화를 이루어 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