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찾아가는 학교통일교육」 실시..
문화·교육

 「찾아가는 학교통일교육」 실시

정해영 기자 입력 2023/05/24 18:12 수정 2023.05.24 21:31
통일여행 놀이하며 평양을 지나 중국, 러시아와 유럽까지 가 보았어요


□ 증산초등학교(교장 권경미)는 5월 24일(수) 통일교육 주간에 학생들에게 북한에 대한 이해와 함께 평화통일에 대한 마음을 가져보기 위한 ‘학교통일교육’을 실시하였다.

□ 국립통일교육원에서 학교통일교육 강사 2명이 직접 내교하여 학생들에게 강의를 실시하였다. 첫 번째 시간은 [북한 이해]라는 주제로 탈북민 강사님이 살았던 지역의 안내와 탈북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두 번째 시간은 [통일여행] 이라는 주제로 전쟁의 참혹함을 알고 우리가 통일을 해야 하는 이유를 알게 되었으며, 놀이식 보드게임을 통해 통일을 하게 되면 우리나라에서 중국이나 러시아를 거쳐 유럽까지 비행기나 여객선이 아닌 기차를 통해서도 갈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 학교통일교육에 참여한 6학년 김OO 학생은 “탈북민 강사님의 말투가 우리가 쓰는 말과 다르다는 것이 신기했고, 보드게임을 통해 우리가 통일을 해야 하는 이유를 잘 알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으며, “우리가 통일이 되면 백두산이나 금강산을 가 보고 싶다.”라고 학교통일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 증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통일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학교통일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