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예천군,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11년 연속 우수기관..
사회

예천군,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11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5/25 08:36 수정 2021.05.25 08:36
-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분위기 조성 앞장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20년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돼 11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2020년도 제안제도 현황에 대한 제안운영 실적, 특수시책, 홍보 노력도, 자체 공모제안, 기관장 관심도 등 8개 항목에 대해 심층적인 심사를 했다.


군은 사랑방 좌담회 개최, 지역 맞춤형 공모 제안, 시책 개발 교육, 상상디자인단 운영으로 제안제도를 활성화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과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같은 성과는 평소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성과 중심 정책을 펼치는 김학동 군수의 군정 철학에 발맞춰 공직자들이 주민 편의를 위해 고민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행정에 접목하는 등 진취적인 공직문화가 조성 돼 좋은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인다.

예천군 관계자는 “제안제도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주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