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능금시장 고객문화센터 조성 사업은 지난 2018년 북구청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위해 대구시와 중소벤처기업부에 국·시비 지원사업으로 신청해 현장조사 및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지원사업에 선정, 본격 추진하게 되었다.
사업대상지는 전통시장 내 구유지로 방치된 상태로 쓰레기 및 적치물이 전통시장의 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곳이었으나, 이곳에 국·시비와 구비 등 총 2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지상 2층, 연면적 83.757㎡ 규모로 4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이번에 준공하게 되었다.
고객문화센터 내에는 유아놀이방, 작은 도서관을 비롯하여 체력단련장 등이 설치될 예정이며 고객을 위한 문화강좌 등을 통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대구능금시장이 될 것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전통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객문화센터가 원활히 준공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대구능금시장 상인회와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고객문화센터 준공으로 대구능금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북구청에서는 2020년부터 추진 중인 4차 아케이드 사업도 금년 내로 완료하여 대구능금시장 전역에 아케이드 설치가 마무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