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2일 녹색어머니 연합회가 구성되고 도량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등교길 교통안전 첫 캠페인을 실시했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속도 준수 및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안전보행, 무단횡단 금지 등의 교통안전 지도했다.
|
왼쪽에서부터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김민설 구미시 녹색연합회 회장
|
구미녹색어머니연합회장 김민설은 “바쁜 와중에도 2021년 협회 첫 공식 일정에 참석해준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구미시의 내일에 오늘 이 순간이 안전한 구미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구미시녹색연합회의 발전과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의 발전 방향과 아이들의 권리를 열과 성을 다하여 고민하고 노력하겠다. 관심과 격려로 구미녹색어머니회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구미시 시의장 김재상의원도 교통 캠페인에 참석하고 아이들 안전을 위한 것이라면 시의회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코로나 위기가 지속적인 중에도 많은 단체가 함께하여 캠페인의 취지를 더욱 빛나게 하였다.
한편, 캠페인에는 구미녹색어머니연합회, 구미 경찰서, 모범운전자 구미지회, 도로교통안전공단, 구미교육청, 구미시청 교통과, 교통장애인 협회, 도량초등학교 관계자들(관할 녹색회장, 안자봉 운영위 학생, 교장, 학부모회), 구미시의회 김재상 의장. 시의회 김낙관 의원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