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건강 식습관 및 신체활..
환경·보건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건강 식습관 및 신체활동을 장려하는 안동시 지역사회단체와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5/01 11:58

↑↑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건강 식습관 및 신체활동을 장려하는 안동시 지역사회단체와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정해영 기자]안동시보건소는 ‘일상에서 잠깐의 쉼을 통해 가볍게,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 당, 지방을) 줄이자’라는 주제로 통합건강증진사업 및 비만예방활동을 지역사회단체와 연계해 합동으로 펼치고 있다.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안동시는 비만율 33.2%(전국 대비 2.1%↑)이며, 연간 체중조절 시도율 53.2%(경북 대비 10.4%↓)로 전국·경북에 비해 비만율이 높고, 연간 체중조절 시도도 적은 편이다.

올해 4월부터 도산면과 북후면을 시작으로 총 6개의 읍·면·동이 챌린지에 참여했고, 12월까지 24개소 모든 주민자치협의회가 순차적으로『비만예방·걷기운동실천 응원 챌린지』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통합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한 ‘찾아가는 건강충전소’,‘건강 OX 퀴즈’,‘영양상담’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해 지역사회 내의 비만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매달 참여자에게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새로운 챌린지와 비만예방수칙 등 일상생활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안동시보건소 권향숙 건강증진과장은 “비만예방관리는 개인의 행위뿐만 아니라 생활환경의 변화도 함께 유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낙동강변 맨발걷기코스를 이용하거나, 새로운 걷기코스를 개발하는 등 지역주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