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관내 고등학교 학교장이 사전 추천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5명씩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10회로 나눠 총 5개 상담 부스에서 메가스터디교육(주) 입시상담 전문 강사와 학생이 45분씩 1:1로 자기소개서 코칭을 진행하였다.
메가스터디 입시상담 전문강사가 학생들이 제출한 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초안을 사전 검토 후 일대일로 심층 면담을 진행하는 형식으로 2차례의 면담을 통해 자기소개서의 큰 틀을 잡고 보완점과 특히 집중해야 할 부분을 지도하여 학생의 강점이 잘 드러나면서도 개성 있는 소개 글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 자기소개서 작성 시 방향 설정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포괄적인 방향 설정과 세부적인 첨삭 지도가 큰 도움이 되었다.”며, “1차 상담 후, 수정본에 대해서도 2차에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완성도 있는 결과를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그 어느 때보다 코로나19로 인해 대입 준비에 큰 어려움과 혼란을 겪고 있는 북구지역 고3 학생들에게 이번 행사가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 자기소개서 작성 코칭을 포함하여 다양한 입시정보와 진학상담을 원하는 북구지역 학생은 ‘대구 북구 진로·진학지원센터` 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