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칠곡군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KBS `1박 2일` 출연..
사회

칠곡군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KBS `1박 2일` 출연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5/08 14:10

↑↑ 칠곡군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KBS `1박 2일` 출연
[정해영 기자]칠곡군 지천면 신4리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늘배움학교’ 학습자들이 K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에 출연하해 전국에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들은 한글을 배우며 자신감을 얻고, 이를 바탕으로 수니와칠공주 할매 ‘래퍼단`을 결성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어르신들의 일상과 삶의 터전, 그리고 직접 준비한 랩 공연 모습이 따뜻하게 담길 예정이다.

촬영은 지천면 신4리 경로당, 경수당, 가실성당 등지에서 진행됐으며, `1박 2일` 멤버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웃음과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박 2일` 멤버들과 할머니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족애를 나누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세대 간의 벽을 허물고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해당 방송은 오는 5월 11일, 5월 18일 두 차례에 결쳐 KBS2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우리 어르신들이 한글을 배우며 삶의 새로운 장을 열고, 래퍼단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얻으신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칠곡군은 주민 한 분 한 분의 평생학습을 응원하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