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 찾아가는 코로나19 선제검사로 집단감염 차단..
사회

의성군, 찾아가는 코로나19 선제검사로 집단감염 차단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8/17 11:51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의성군은 코로나19 제4차 유행으로 제조업 및 외국인 종사 사업장에서 집단감염 발생사례가 나타남에 따라 지난 10일부터 4개 농공단지 및 개별 입지 사업장, 축산ㆍ원예 분야 외국인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무료 선제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사업장 근로자들을 폭염으로부터 보호하고 편의를 제공하고자 의사 2명, 행정요원 2명 등 각 팀을 구성하여 사업장별로 순회하는 찾아가는 이동 선별검사소 형태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증상이 없는 숨은 감염자에 의한 지역 내 확산을 조기 차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학기 대면 수업을 대비해 관내 학교 기숙사 입소 학생들의 코로나19 선제 검사도 시행 중이며, 코로나19 방역수칙 또한 적극 홍보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기침ㆍ발열ㆍ근육통 등 사소하더라도 증상이 있거나, 증상이 없어도 감염이 의심될 경우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우리 군은 감염취약시설과 코로나19 고위험군 대상자들의 선제적 검사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고리를 끊어내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