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중구청, 직원 마음 건강을 위한 ‘마음봄봄 프로그램’..
사회

대구 중구청, 직원 마음 건강을 위한 ‘마음봄봄 프로그램’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8/19 12:31
공무원의 스트레스를 치유해 민원서비스의 질 개선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대구 중구청은 지난 6월부터 8월에 걸쳐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중구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가 민원서비스의 질 저하로 이어진다고 판단하여 민원창구 공무원의 업무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구민들의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 욕구와 높아진 기대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심리상담 힐링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중구 정신건강증진센터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우울, 불안, 스트레스에 대한 사전 설문 심리검사와 개별 현장상담, 고위험군 상담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지난 18일 중구 정신건강증진센터 상담전문인 정유진 정신보건전문요원은 스트레스 관리와 행동대처 및 긍정적 정서함양을 위한 직장인의 정신건강을 주제로 중구청 재난상황실에서 마음안정을 도와주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민원창구 직원들의 심리상담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등 현안 업무로 노고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하고, 직접적으로 민원인과 만나는 대민창구 직원의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직원의 복지향상과 민원인의 만족도를 함께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