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환경공단, 대구여성가족재단과 `일‧생활 균형 및 성평등..
사회

대구환경공단, 대구여성가족재단과 `일‧생활 균형 및 성평등 문화 확산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8/31 14:36
가족친화경영 강화 및 성평등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파트너십 구축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환경공단과 대구여성가족재단은 8월 31일「일․생활 균형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 등 공단 및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협약식은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일․생활 균형 및 성평등 문화 확산 연계․협력 △ 직장 내 가족친화제도 도입 및 관련 전문서비스 지원 등 협약 목적 달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협약식에 이어 대구환경공단은 일․생활 균형 실천에 앞장서서 동참하는 의지로 대구여성가족재단에서 진행중인「일․생활 균형 실천 릴레이 캠페인」에 대구시 지방공기업 중 첫 번째로 참여했다.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이 지역사회의 일․생활 균형 실현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녹색도시 구현에도 앞장서 대구 시민의 행복과 안녕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으며,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은 “경제활동을 주도하는 세대가 바뀜에 따라 직장문화 또한 일과 생활의 균형․성평등․가족친화경영 등 새로운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고 밝히며, “대구여성가족재단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증진과 지속적 역량강화를 통하여 지역사회의 일․생활 균형 및 성평등 문화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솔선수범하는 환경 전문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