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국민의힘 보좌진 국비 확보 간담회 개최..
사회

대구시-국민의힘 보좌진 국비 확보 간담회 개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9/09 14:21
대구경제 재도약을 위한 역대 최대규모 국비 확보에 잰걸음 나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시는 2022년도 정부 예산안 국회 심의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지역 정치권과의 본격 협력 행보에 나섰다.

대구시와 국민의힘 지역 국회의원 보좌진협의회는 9월 9일 오후 2시 서울에서 국비 확보를 위한 첫 번째 간담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회복과 대구 재도약의 주춧돌이 될 주요 국비 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의 주요 국비 사업 설명에 이어, 향후 국회 예산안 심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하우 공유와 심의 단계별 전략 마련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대구시는 ▲산업단지 대개조, ▲센소리움 연구소 운영, ▲디지털 치료기기 육성을 위한 실증플랫폼 구축,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육성사업 등 대구시 미래산업 성장을 주도해 나갈 사업들에 대한 증액 반영 필요성과, ▲한국전쟁 전선문화콘텐츠 발굴보존, ▲첨단의료기술 메디밸리 창업지원센터 건립, ▲수질오염 통합방지센터 구축 등 정부안에 누락된 신규사업들의 추가반영을 적극적으로 건의했다.

국민의힘 보좌진 관계자는 “대구시가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을 건의한 주요 사업들의 경우, 한국형 뉴딜 지역확산, 소재부품장비산업 활성화, 미래 신산업 육성 등 정부 중점 투자 방향과 맥을 같이하고 있는 만큼 국회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지역 정치권에서도 원팀이라는 생각으로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명절 전 지역구 일정과 국정감사 준비 등 바쁜 현안에도 불구하고 대구시 국비 확보에 함께 뜻을 모아 주신 지역 국회의원님들과 보좌진 여러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착실히 기반을 닦아 온 미래신성장 사업들이 성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내년도 국비 확보가 무엇보다 절실한 만큼, 지역 정치권과 함께 치밀하고 집요하게 예산안 심의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는 오는 9월 14일 오전 8시 30분부터 국민의힘 국회의원들과 비대면 온라인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협력 행보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