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절 연휴 기간 특히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휴일 운영 병·의원, 당번약국, 무료개방 주차장 정보, 생활쓰레기 배출 일정 등의 자료를 현행화하고 중점적으로 안내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신속히 해결한다. 또한 보건소와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 예방접종, 사회적 거리두기 실행방안 등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상담도 불편함 없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전국 최초로 구축된 인공지능 민원상담 챗봇인 ‘뚜봇’은 카카오톡 채널 추가 또는 웹을 이용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120달구벌콜센터’는 09시부터 18시까지 전화(국번없이 120, 타지역 053-120), 문자(053-120), 온라인 등의 채널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더불어 연휴 시작 전날인 17일부터 27일까지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뚜봇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뚜봇 카카오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혁관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추석연휴 생활 민원 안내는 120달구벌콜센터와 뚜봇을 200% 활용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