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북구청,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실무교육 실시..
사회

대구 북구청,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실무교육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0/21 12:37
사회복지시설 공공성 확보 및 비리근절을 위한

↑↑ 북구청,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실무교육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 북구청은 10월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공무원 96명을 대상으로 복지시설 운영의 투명성과 건전성 제고를 위한 재무회계 실무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오전 오후로 나누어 실시했다.

매년 노년 인구 비율의 증가, 출산 육아 지원 등 사회복지수요의 증가에 따라 복지재정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나 일부 사회복지시설의 경우 보조금 부정수급이나 회계 전문성 부족으로 문제를 야기하고 있어 북구청 복지시설점검팀에서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공무원 재무회계 교육”을 다양한 실무 사례 중심으로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서울 강서구청 최기웅 과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는데 최기웅 과장은 2014년에 지방행정 달인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네이버 예산회계실무 카페 홈지기로 활동하고 있어 교육참석자들에게 예산편성에서 지출까지 회계 업무 전반에 대한 흐름과 실제 사례 중심으로 그 간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깊은 업무지식을 전달했다.

오늘 교육참석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의문점을 해소하였고 참석자들의 열띤 참여로 당초 교육시간을 넘어서야 교육이 종료되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매년 확대되는 복지예산에 대한 철저한 관리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며, “복지시설 종사자와 담당 공무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여 사회복지시설 운영의 투명성과 전문성 제고를 통해 복지시설의 공공성 확보 및 비리 근절을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