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문경시 중학교 교장선생님 간담회 개최 |
간담회에는 고 문경시장과 9개교 중학교 교장선생님이 참석하여‘내 고장 고등학교 보내기’에 뜻을 모았다.
중학생들의 고등학교 입학에 앞서 학생들의 슬기로운 진학 선택을 도와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이 필요하며, 특히 내 고장 고등학교 보내기를 통해 지역인재의 타 지역 유출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논의했다.
또한 인근 지역에서 발생한 학생들의 집단감염과 관련하여 코로나19 확산이 지역사회로 전파되지 않도록 학교에 한층 더 강화된 방역이 필요하다고 논의했다.
학교에서는 방역체계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학생들의 pc방· 스터디카페와 같은 감염 취약 시설의 방문을 자제하고, 미세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와 타 지역을 방문한 경우 선제적으로 PCR 검사를 받아줄 것을 권고했다.
고 문경시장은“우리 시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우리시의 지역인재들이 우리지역에서 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문경시 교육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라고 말하며“지금 시기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안전하게 맞이하기 위해 방역에 더 신경을 써야 할 시기로, 방심하지 말고 개개인의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