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울진해경, 지역방제대책협의회 비대면 임시회의 개최..
사회

울진해경, 지역방제대책협의회 비대면 임시회의 개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0/28 09:24
신속한 해양오염사고 대응을 위한 방제자원 동원기준을 마련하다.

↑↑ 울진해경, 지역방제대책협의회 비대면 임시회의 개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울진해양경찰서는 지난 25일 ‘2021년 울진지역 방제대책협의회 임시회의(비대면)’를 개최하였다.

‘21년 하반기 지역방제대책협의회 신규 위촉된 위원을 포함하여 포항지방해양수산청·대구지방환경청·지자체(경상북도, 울진군, 영덕군)·한울원자력본부·해양환경공단 등 11개 유관기관 및 단·업체 소속위원 17명은 29일까지 울진지역 긴급방제실행계획에 대한 안건을 심의한다.

하반기 회의 주요 안건은 ‘해양오염사고 시 방제실행력 확보를 위한 방제대책 수립’으로 현장 여건에 맞는 방제 동원기준을 정량화하여 향후 해양오염사고 시 지휘관의 주관적 판단에 대한 오류 최소화에 기여하여 적절한 동원규모를 산정할 수 있도록 기준을 마련하였다.

위원들은 만장일치로 안건에 대해 동의하였으며, “동원기준을 통해 해경 및 유관기관, 단·업체에서는 신속한 해양오염사고 대응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대규모해양오염사고 매뉴얼 수정사항, 울진지역 긴급방제실행계획 통계자료 수정사항 등에 대한 안건도 심의·의결(29일)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위원장인 울진해양경찰서장은 “유관기관 및 단·업체 소속위원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한 해양오염사고 대응으로 국민의재산과 안전, 해양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