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시, 간부공무원 대상 4대 폭력예방 교육 특강..
사회

경산시, 간부공무원 대상 4대 폭력예방 교육 특강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1/02 10:10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간부공무원 역할 강조

↑↑ 경산시, 간부공무원 대상 4대 폭력예방 교육 특강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경산시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했다.

올해부터는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에 대한 맞춤형 별도 교육이 의무화되면서 간부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간부 공무원 역할과 실천방안˝에 대해 김은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젠더폭력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포항여성회 김은주 대표는 최근 언론을 통해 이슈화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을 사례를 중심으로 간부 공무원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강조했으며 조직 내에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우리 시의 성평등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이 먼저 솔선수범해야 한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의 역할과 성인지 감수성을 잘 이행하여 모든 직원이 평등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문화 조성에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산시는 전 직원(공무원, 공무직, 기간제,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교육을 하여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