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연일 이어지는 소중한 나눔으로 따뜻한 안동 서구동 !..
사회

연일 이어지는 소중한 나눔으로 따뜻한 안동 서구동 !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2/10 08:38
서구동`사랑 나눔 가게`53개소, 이웃들을 위한 자발적 나눔 확산

↑↑ 연일 이어지는 소중한 나눔으로 따뜻한 안동 서구동 !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서구동, `사랑 나눔 가게`‘제44호점’인 밥도둑은 “금쪽같은 내새끼”라는 후원회를 구성하여, 올해 2월부터 매주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한부모가정 아동 7명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금쪽같은 내새끼” 후원회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랑 나눔 가게`는 밥도둑, 유창식육점, 풍년가든, 양반찜닭, 지코바치킨용상점, 워니토스트, 용상마포갈비, 애플꼬마김밥, 대성회센터로 총 9개소이며, 연간 기부환산액은 924만 원에 달한다.

또한, 서구동 `사랑 나눔 가게` BHC치킨안동중앙점은 한창 성장할 나이임에도 가정형편이 어려워 좋아하는 치킨을 먹지 못하고 있는 학생의 소식을 듣고, 올해 1월부터 매주 치킨을 배달해 주고 있다.

서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흥래·이수형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이웃들을 위한 자발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지역 내 후원업체 대표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민관협력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공동체의식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9월부터 서구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리동네 `사랑 나눔 가게`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업체는 총 53개소이고, 연간 기부환산액은 5,024만 원에 달한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