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상주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가져..
문화·교육

상주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가져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31 07:50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도 함께 가져 범시민 동참 유도

↑↑ 상주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가져
[정해영 기자]상주시는 봄철 나무심기 기간 및 제78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3월 30일 상주시 연원동 산126번지 산림에서 범시민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유관기관 및 시민 단체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5헥타르의 면적에 미세먼지 저감수종인 편백나무 2천2백 그루를 식재했다.

편백나무는 천연 향균물질인 피톤치드가 많이 분비되어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으며,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졸을 감소시켜 불면증 완화 및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다.

또한, 시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 및 푸른 상주 가꾸기 일환으로 왕대추나무, 감나무, 장미 2천여 그루의 `나무 나누어주기`행사도 함께 가져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강영석 상주시장은 “올해 140헥타르의 산림에 편백나무를 비롯한 경제수종, 산림소득수종 등 다양한 조림을 실시하여 산림에서 소득 창출은 물론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탄소 흡수원 확보로 기후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목일을 전후한 청명, 한식이 있는 4월은 연중 산불발생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이므로 산불방지 활동에도 전 행정력을 쏟고 있는 만큼 산불방지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