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의회 이승우 의원, 김천시 기업 ESG 경영 지원에 ..
정치

김천시의회 이승우 의원, 김천시 기업 ESG 경영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이재용 기자 입력 2023/05/15 12:45 수정 2023.05.15 12:45
-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지원 체계 마련  -

김천시의회 이승우 운영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김천시 기업 ESG 경영 지원에 관한 조례’가 5월 12일 제236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그간 기업의 전통적 경영방식은 재무적 성과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그러나 최근 전 세계적으로 ESG, 즉 기업의 환경보호(E), 사회적 책임(S), 지배구조(G)의 개선에 관심이 증가하면서 기업의 경쟁력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글로벌기업의 ESG 규제 강화로 미국, 유럽 등 주요 국가로 진출하거나, 국내 대기업 공급망에 속하는 중소기업은 ESG에 관하여 대비가 필수적이지만, 중소기업에 ESG 경영을 도입하라고 하는 것은 부담이 된다. 

이승우 의원은 “김천시 관내 중소기업 ESG 경영 실태 조사를 토대로 중소기업의 현실에 맞는 선제적 대응과 확산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조례에 ESG 경영 홍보 및 교육, ESG 경영평가, 등급 진단 및 컨설팅 비용 지원 등을 담았다”라고 밝혔다. 

또한 “환경과 사회를 배려한 투명한 경영 전략(ESG)은 기업가치 향상과 연계되어 기업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채권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등 경영 자원을 더 쉽게 확보할 수 있으며 위기관리 역량도 고도화해 위기 시 기업을 응원하는 우군을 확보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