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노후된 저수지 및 용수로 등을 개보수하기 위한 수리시설 개보수사업에 738억원을 투입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5일 도내 소방관서장 영상회의를 개최하여 일선 소방서장과 설 명절 소방안전대책 및 코로나19 관련 구급이송대책 등 당면 현안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의견을 나누었다.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장)은 5일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후보지인 예천군 국민체육센터 찾아 현장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구미시는 아동학대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유사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기 위해 2. 4(목) 14:00 통상협력실에서 순천향대학교부속구미병원과 차의과학대학교부속구미차병원을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했다.
구미시(시장 장세용)의 낙동강 해평·강정 습지에 2월 4일 오후 재두루미 55마리가 사뿐히 내려앉았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월 5일(금) 11시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기업, 기관 및 단체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구매 확약식」을 가졌다.
군위군은 2020년부터 추진해온 농지원부 일제정비를 올해 말까지 마무리한다.
지역의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는 어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창집)에서 2월 4일(목) 민족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계란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청년CEO 생산 물품 사전 주문 판매를 진행 했다. 시는 매년 명절마다 김천시청 1층 로비에서 개최되던 판매장터를 코로나19 영향으로 작년부터 비대면 주문 판매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아포읍 의용소방대에서는 지난 5일(금) 설 명절을 맞이하여 아포읍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일제 방역을 실시했다.
봉산면사무소(면장 조수만)은 2월 4일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환경정화활동을 시행하였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민족대명절 설을 앞두고 생활쓰레기 감량과 낭비 없는 음식문화를 조성하고자 명절 음식물쓰레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김천시 감문면 생활개선회(회장 김금순)는 4일 오후 2시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특별방역활동을 실시하였다.
부항면 이장협의회(회장 장철환)에서는 2월 5일(금) 설 명절을 대비하여 17명의 이장들이 각 마을에서 방역을 실시했다. 사람들이 자주 오가는 각 마을 야외쉼터 및 정자와 버스승강장을 집중적으로 소독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에게 오는 3월 2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하도록 안내문을 발송했다.
지례면 “아름다운 나눔회”(회장 문창곤)는 4일, 신축년 설날을 앞두고 지례면 관내에 거주하는 면민들의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장학금 (1가구, 삼백만원) 및 불우이웃성금을 (15가구, 삼백만원) 전달하였다.
부항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추진위원회는 2월 4일(목) 오후2시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사업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이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주최⦁주관하는 ‘제67회 대한체육회 체육상 공로상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천시는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돕기 위한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2월 챌린지’를 운영한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한 2022년도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선정 심의회에서 2022년도 매입품종으로 “일품”과 “해담”을 미리 선정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