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수성수, `상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상동 멋˙맛 찾아..
사회

대구 수성수, `상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상동 멋˙맛 찾아 전시회 열어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5/11 12:41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우리마을 교육나눔 상동 추진위원회는 지난 10일 수성초등학교 학생들이 상동 마을을 표현한 그림, 시 작품 20점을 상동행정복지센터에 전시했다.

상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지난 4월 22일 수성초등학교 4학년 학생 94명을 대상으로 ‘상동 멋·맛 찾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상동 멋·맛 찾아’는 4학년 사회 과목과 연계해 마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마을 소통 활동이다.

학생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상동의 독도거리, 문화유적지, 맛집 등을 그림, 시, 콜라주 등의 방법으로 표현했다. 이 중 우수작품 20점은 지난 10일 상동행정복지센터에 전시했고, 11일부터 15일까지 수성초등학교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지난해 우수작품 2점과 올해 우수작품 2점을 담은 부채를 제작해 어르신과 주민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상동의 다양한 유적지와 독도거리 등을 알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윤성혜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상동의 멋과 맛을 잘 표현해 멋진 작품이 완성됐다”며, “전시회를 통해 상동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함께 돌보고 배우는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수성구에는 8개 마을이 사업을 추진 중이며, 관련 문의는 수성구청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