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동구, 팔공산 걷기여행길 사업 추진..
사회

대구 동구, 팔공산 걷기여행길 사업 추진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6/28 12:01
6월부터 11월까지 10회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 동구청이 팔공산 걷기(克己)여행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코리아토탈관광패키지(KTTP)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안전하고 건강한 여행 프로그램을 만들고, 대구의 명산 팔공산과 연계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6일 신숭겸장군유적지부터 왕건길1코스를 걷는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11월까지 총 10회 진행된다. 매 회 사전 신청자 100명을 접수받아 행사를 진행한다.

동구청은 회차별로 다양하게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왕건해설사가 함께해 거리 곳곳에 숨어있는 왕건의 역사와 이야기, 역사 명소, 공산 전투 등 역사문화와 왕건리더십을 공부하며 걸을 수 있다.

매회 각 구간별 길 명칭과 난이도가 달라 참가 희망자는 구간별 주제와 난이도를 보고 신청하면 된다.

동구청은 이번 걷기 프로그램으로 4계절 지역 특화 먹거리 체험을 비롯해 스탬프 투어 등 체험과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문화공연을 통해 팔공산의 숨은 매력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 걷기 여행을 통해 건강도 지키고, 역사도 배우는 여행이 되기를 바라며, 또한 팔공산 걷기여행길이 세계적인 길 명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공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에 2회 연속 선정되는 등 지역의 명산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