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달서구청 “의료기관과 함께하는 복지접근성 강화! 달서구, ..
환경·보건

달서구청 “의료기관과 함께하는 복지접근성 강화! 달서구, 보훈병원서 현장상담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5/22 10:24
대구보훈병원과 협력해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 운영

↑↑  “의료기관과 함께하는 복지접근성 강화! 달서구, 보훈병원서 현장상담 운영”
[정해영 기자]대구 달서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복지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21일 대구보훈병원 서관 1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상담소는 대구보훈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마련된 현장 중심의 복지서비스로, 병원을 이용하는 입원 및 외래 환자와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정보를 안내하고 복지 위기 가구를 조기 발굴하고자 추진됐다.

현장 상담 부스에서는 ▲ 대상자별 복지 욕구에 따른 상담, ▲ ‘복지위기 알림 앱’ 및 ‘달서안심서비스 앱’ 가입 지원, ▲ 다양한 복지서비스 안내 리플릿 배부, ▲ 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 등이 진행됐으며, 현장을 찾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달서구는 이번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를 계기로 병원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현장 중심의 복지 행정을 강화하고, 복지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의료, 복지, 돌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통합복지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현장에 먼저 다가가는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여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