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1학년도 학생의 날(학생독립운동 기념일) 행사 |
경산여고에서는 오래전부터 학생들의 인권을 존중하는 풍토를 조성하고 학생활동의 자율성과 책임을 강조하며 학생 인권 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산여고 학생자치회장 (2학년 예지우)은 “평소에도 학생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선생님들은 물론 교장, 교감선생님께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합리적인 해답을 찾아 제시하려고 노력하신다. 실제로 올해에도 학생생활규정의 개정, 생활복 착용 시기, 학교생활의 불편한 점 개선, 학생복지 등에 학생회 의견을 상당히 많이 반영해주셨다.”라고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밝혔다.
‘2021학년도 학생의 날(학생독립운동 기념일) 행사’는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교정에서는 등교 시간을 활용하여 ‘나비물예술발전소’의 공연으로 ‘코로나 극복을 위한 힐링콘서트’가 열렸다. 한편, 각 반 교실에서 진행된‘행복한 소통의 시간’은 교장선생님의 축사, 학생자치회장의 인사에 이어 ‘학생의 날(학생독립운동 기념일) 의의와 유래’를 설명하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손병철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과 선생님 간에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사제동행의 참뜻을 깨닫고 공동체 의식과 주체 의식을 바탕으로 사회에 진출했을 때 무엇이든 해나갈 수 있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행사 개최의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