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성가족부는 수련시설 운영 대표자를 포함한 시설 종사자, 청소년 대표, 지역주민,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시설운영위원회를 운영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시설운영위원회 운영을 통하여 시설 운영의 투명성 제고, 중․장기 발전 및 시설 운영 자문, 청소년들의 활동 환경 개선 등의 내용을 자문 및 협의 하도록 한다.
위촉식에는 청소년재단 및 시청 관계자가 참석하여 위촉위원들을 격려하였으며, 참석한 위원들은 수련원 현황에 대하여 수련원장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시설을 둘러보면서 코로나 시대에 맞는 수련원 이용자의 안전과 활성화에 대하여 많은 의견을 나눴다.
이날 참석한 손지영 위원은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바라보는 바다 경관이 이렇게 좋은 줄 몰랐고 앞으로 수련원에 많은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찾아와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홍보를 많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 시설운영위원으로서도 열심히 활동 하겠다”라고 전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코로나19의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시설운영위원회와 함께 시대 변화에 적극 대응한다면 머지않아 청소년들의 웃음소리가 다시 가득한 수련원이 될 것이다”며, “2020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은 자부심으로 가족 중심의 친환경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