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지역 리더 양성, 울릉군 시군역량강화사업..
사회

지역 리더 양성, 울릉군 시군역량강화사업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4/28 14:41
주민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제고

↑↑ 울릉군 시군역량강화사업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울릉군은 4월 26일 ~ 29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인 주민교육 및 마을발전워크숍을 장흥 달마실 복합센터와 저동 다목적센터, 서면 주민자치센터, 북면 주민자치센터 등 4개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울릉군 시군역량강화사업은 지난해 발주된 사업으로 도동권역, 저동권역, 서면권역, 북면권역 등 울릉군을 4개의 권역으로 나눠 주민 대상 교육 및 워크숍 등을 진행하는데, 지난해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주민설명회와 제1차 주민교육 및 마을발전워크숍만을 진행하였고, 올해 8월까지 주민교육과 마을발전워크숍 및 컨설팅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제2차 주민교육 및 마을발전워크숍에서는 마을지도 제작과 압화를 이용한 액자 만들기 작업 등 마을 주민들 간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마을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마을지도 제작은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자원을 발굴하고 각 마을의 장단점을 파악하며 향후 마을 발전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작업으로 주민뿐만 아니라 울릉도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마을을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시군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며, 마을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어 마을발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