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천시 지좌동 통장협의회, 2월 정기회의 개최 |
이날 통장 회의에서는 이태성 신임 예비군중대장(지좌농소면대)이 참석해, 관내 예비군 현황과 연간 훈련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동에서는 각종 행사와 시정 홍보 사항을 전달하고, 통장단 자체 회의를 진행했다.
동 공지사항으로는 문화누리카드 신청,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사업, 위기가구 신고포상제 등을 안내했으며, 도·농 복합 지역인만큼 농업 분야 사업도 꼼꼼하게 안내했다.
김천앤 포장재 지원, 농어민수당, 농작물 재해보험 등 농업에 종사하는 동민들이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또한, 지좌동 농악단 지신밟기(2.17), 정월대보름 줄다리기(2.24) 등 지좌동에서 참가하는 크고 작은 행사를 안내하고 관심 있는 주민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를 당부했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연초에는 각종 사업 신청이 가장 많은 시기인 만큼 신속한 정보 전달을 부탁드린다.”라며, 더불어“위기가구 발굴과 주민화합에 늘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좌동 통장협의회는 2024년 1월부터 지대동 신임 통장협의회장을 필두로 하여 총 32명이 임명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2회 개최하는 정기회의에 대부분이 참석하여 시정을 이해하고 행정업무에 적극 조력하는 등 행정기관과 주민 간의 중간자로서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