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이를 위해 지난 13일, 서구의회 제1회의실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연구의 방향성과 주요 과제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인 김진출 대표의원, 이규근 의원, 김한태 의원 등 총 3명의 의원이 참석해, 연구의 추진 방향과 주요 내용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이번 연구는 서구 지역 특성과 다문화 정책 현황 분석, 다문화가족 실태 및 FGI 실시, 타 지자체 정책 및 법령 비교 분석 등을 바탕으로 서구 지역 실정에 적합한 다문화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고, 관련 행정 및 제도적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서구의회 정영수 의장은“지역 내 다문화 정책 수립 시 활용될 수 있는 연구용역 성과가 나타나도록 서구의회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출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가 우리 구의 다문화사회 특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지역 실정에 부합하는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기반한 정책 개발과 실행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