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주시 휴천1동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사회

영주시 휴천1동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3/28 12:06
6개 기관단체 및 지역 주민 ‘힘을 모아 함께’ 산불 예방 캠페인 병행 실시

↑↑ 영주시 휴천1동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정해영 기자]영주시 휴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미선)에서는 다가오는 새봄을 맞아 국토대청결운동 및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23일 통장협의회(회장 이은희)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순이) 약 35명의 회원들이 모여 1차 국토 대청결운동을 시하고, 27일에는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지현),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정란),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주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서건식) 약 45명의 회원들이 모여 2차 국토 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행사를 통해 관내 도로변 및 인도변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 겨우내 쌓인 도로변 낙엽 수거, 주민들의 쓰레기 배출 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식 홍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버스정류장 및 공중 전화부스 소독 활동 등을 하였다.

또한 뚜께바위 산책로와 원당천 및 소하천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였으며 운동시설과 공중화장실, 벤치 등 주민 편의 시설을 소독하여 주민들이 보다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최근 인근 지역인 울진과 강원 일부 지역에 연달아 대형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산불에 대한 주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산불 예방 캠페인도 함께 실시하였다. 산불예방 현수막 달기 및 홍보 피켓을 들고 가두 캠페인을 실시, 주민들에게 안내문을 배부하며 산불 예방에 대한 관심 및 동참을 부탁하였다.

박미선 휴천1동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휴천1동 주민들을 위해 새봄맞이 국토 대청결운동에 동참하여 주신 각 기관단체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깨끗한 휴천1동을 조성하는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