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학생예술창작터, 지역주민 초청의 날 운영..
문화·교육

대구학생예술창작터, 지역주민 초청의 날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19 12:22
공간 투어 및 체험행사, 축하 공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 운영

↑↑ 대구학생예술창작터, 지역주민 초청의 날 운영
[정해영 기자]대구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대구학생예술창작터는 7월 20일(수)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지역주민 초청의 날’을 운영한다.

‘지역주민 초청의 날’은 올해 4월 개관한 대구학생예술창작터를 지역주민들에게 소개하고 지역사회 속에서의 예술문화 향유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운영한다.

이날 행사는 ▲창작터 소개, ▲공간 투어, ▲프로그램 체험활동, ▲축하공연 및 다과회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작터 소개’는 창작터 내 공간을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하고 이행시 짓기, 창작터에서 추억 남기기 등의 이벤트 활동으로 진행된다.

▲‘공간 투어’는 2개 조로 나누어 창작터의 여러 공간과 시설물을 둘러보고 갤러리 공간인 상상대로에서 전시물도 관람한다.

▲‘프로그램 체험활동’은 크로마키를 활용한 가상의 공간을 체험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코로마키 방송체험’과 일일DJ나 게스트가 되어 보이는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는 ‘보이는 라디오 체험’, 노래를 부르거나 명대사를 더빙하는 ‘사운드 메이커실 체험’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축하공연 및 다과회’는 다양한 음료와 간식과 함께 예담학교 학생들의 공연을 관람하며 단체 사진을 촬영한다.

행사는 오는 7월 20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석을 원하는 시민 및 학생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기념품도 증정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주민초청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창작터를 소개해 드리고 앞으로 교육공동체의 삶을 변화시키는 예술융합교육 중심지의 역할을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