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달서구, 대학생 행정인턴으로 색다른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사회

달서구, 대학생 행정인턴으로 색다른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쌓는 기회!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31 10:13
달서구,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

↑↑ 달서구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
[정해영 기자]대구 달서구는 28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운영 중인 대학생 행정인턴사업은 달서구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 동안 다양한 현장업무 체험 및 행정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경제적 자립심 제고 등 값진 사회생활 경험을 얻고, 지역 정보 취득을 통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게 된다.

7월초 접수한 공개모집에는 51명 선발에 520명이 신청해 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추첨을 통해 취약계층 우선선발 6명, 일반선발 44명, 특별선발 1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선발된 51명에게 부서배치, 근무요령, 사업추진 일정 및 유의사항 안내, 본인 소개 및 사업참여 소감발표, 명찰 수여, 구청장 격려말씀 등 적응을 위한 사전교육을 했다.

인턴기간은 8월 26일까지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이며, 사업 종료 후 150만원 정도의 급여가 지급된다.

행정인턴은 구청과 보건소 등 18개 부서 26개 사업에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달서구에서는 참여 대학생들을 위해 청년실태조사, 청년창업지원센터․청년센터 운영업무 지원 등 맞춤형 사업 추진 및 1:1 책임멘토링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구정 역점 시책사업 현장견학,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강의, 취업특강, SNS활용 동영상 교육 및 제작체험, 부서 현장업무 체험, 구정 발전 아이디어 제출 등을 통해 달서구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달서구청장은 “행정인턴사업이 대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청년들이 꿈을 펼치는 달서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